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알면좋은정보들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하는 법 알아보기

 


최근 퇴사하고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완료하였어요.
체력적으로, 정신적으로도 꽤나 지친 상황.
2022하반기에는 같은 업종 내 다른 부분을 좀 배워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죠.


HRDnet 홈페이지에서 수업들을 찬찬히 살펴보았는데요.
일반훈련생과 국민취업지원제도신청자의 학비가 다른 부분이 보였어요.

제가 관심있어하는 수업인데,
학비가 약 51만원 


내일배움카드 신청하게 될 경우 일반훈련생같은 경우 50% 할인된 25만원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및 2유형 중 저소득층 같은 경우 0원이라고 하더라구요?

국민취업지원제도가 어떤 건지 한 번 살펴볼 필요를 느꼈죠.
'안되면 말고' 라는 생각으로요 ㅋㅋ

 

국민취업지원제도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유형별 조건들이 있었어요. 
1유형 같은 경우 '구직촉진수당' +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받고
2유형 같은 경우 '취업활동비용' +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받는 차이가 있네요.

1유형은 중위소득 60% 이하, 재산 4억 이하, 최근 2년 안에 100일 또는 800시간 이상 취업 경험이 있어야 해요.
중위소득 60%이하인 경우 1인 가구 기준 약 116만원 정도. 
(글을 쓰면서 저는 해당이 안되는 걸 알게 되었네요.. 커.. 2유형은 되려나;;?)


계층별 구체적인 분류도 되어 있어요. 본인이 해당사항에 포함 되신다면,
구직촉진수당은 월 50만원씩 6개월 지급받으니 꼭 신청해보시는 게 좋겠죠?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참여 불가한 대상들
맨 마지막 조항에 제가 포함되네요 ㅠㅠ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먼저 로그인 하고 나의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현황
오른쪽 윗부분 + 버튼 클릭해서 절차를 신청합니다.

 

취업지원을 신청하게 될 경우 

개인 재산, 임대보증금, 사업자등록증 여부, 부채, 학위, 최근 근무한 회사 관련 서류 등에 필요한 서류들을 요구해요.

근로계약서, 임대차계약서, 사업자등록증, 자동차관련 서류 등 해당 서류가 있다면
미리 준비하고 첨부를 하면 좋겠더라구요. 

 


모든 서류 첨부 완료가 끝났으면 신청완료 누르면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이 끝! (전 신청을 해서 '이전단계'로 나오네요)
중위소득 60% 보다는 높아서 해당 안될 듯 한데.. (시간 날린 것인가..ㅠㅠ)
그래도 해당되시는 분들은 한 번 신청해보시고 혜택 받으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