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알면좋은정보들

TV수신료 해지 및 100% 전액 환불 받는 방법

 

 

TV수신료 해지 및 100% 전액 환불 받는 법

 

 

 

 지출목록을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공과금, 생활비, 식비, 월세, 이자 등이 있습니다.
공과금은 수도세, 전기세, 가스비 정도가 되겠죠
1인 가구가 급격하게 늘어남에 따라
원룸에 TV를 놓지 않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넷플릭스나 유튜브가 활성화된 시대라
TV 볼 일은 더더욱 없어진 요즈음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데요. 전기세 항목에 TV수신료가 붙는 것 알고 계셨나요? 

 

 


전기요금문의 밑에는
TV수신료 문의라는 명목으로
KBS 1588 1801 이라는 번호가 함께 있습니다.

 



 

 


청구서를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최근 전기 사용량 추이를 나타내는 그래프
전기절약을 잘 실천하고 있다고 나오네요.
여기선 TV수신료 명목을 볼 수가 없어서
구체적인 청구내역을 봐야합니다.

 

 


바로 여기인데요.
청구내역엔 기본 요금, 전력량 요금과 함께
부가세, 연체료, 전력기금 등 당월요금계가 나오고
그 아래란에 TV수신료라는 명목이 있습니다.
월마다 2,500원씩 고정 지출이 되는 셈이에요.

 

 

 

저는 자취를 시작한 지 이제 14개월 정도가 되었고,
TV는 워낙 보는 타입이 아니라, 굳이 설치할 생각도 안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TV수신료 항목으로 매월 2500원씩
고정으로 빠져나가고 있었던 것입니다..
당장 KBS 수신료 문의로 전화를 걸었죠.

 



상담원과 연결이 되었고,
TV수신료 해지신청을 하겠다고 말했어요.

상담원은
집에 TV수신기가 없는지,
TV 설치 예정은 없는지 등을 물었다.

전혀 없습니다. 하고 
TV수신료 해지를 완료하고
상담원과 전화를 끊으려던 찰나.

근데 제가 그동안 냈던
TV수신료는 어떻게 되는건가요?
라고 물었다. 
(먼저 환불 이야기를 꺼내지 않았다는 것이 키포인트)

그제서야 상담원은
통장과 계좌번호를 알려달라 요구했고,
TV수신료 해지와 함께
그동안 냈던 TV수신료를 모두 환불 받을 수 있었습니다. 

 

TV수신료 100% 환불

 

그런데, 주변에서 보면
7년동안 납입했음에도 3개월치만 환불해주거나
어떤 지역은 환불을 안해준다는 등
지역마다 제각각 규정이 다르게 이야기합니다.
아니 같은 KBS아닌가?
왜 환불규정이 지역마다 다른 거죠?

애당초에 TV를 보지 않는 가정에서 
TV수신료 명목으로 돈을 걷어가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지 않나.
혹시라도 TV수신료 환불받지 못한 사람들은
꼭 본인이 냈던 금액을 전액 환불 받으시기를 바랍니다.